003_비디오 댄스와 실험영상

EYP스튜디오 비디오댄스 & 실험영상메이킹 클래스 소개


Liquid Ashes_Performance, 2009, Performance(solo) Won Kim Lighting Design Chul Hee KimCostume Design YEDOVideo, Installation Eun Young Park Photo by Hwang Jin



개요
EYP스튜디오 창작 리서치 코스- 비디오 댄스 & 실험영상 메이킹 -은 춤과 영상이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비디오 댄스와 기존의 전형적인 틀을 거부하는 실험 영상을 제작하는 클래스입니다. 비디오 댄스와 실험영상 메이킹 수업은 제목이 시사하듯 복합적이며 다소 모호한 정체성을 띄기도 하지만 예술 창작물을 어떤 임의의 기준으로 규정할 수 없는 현대예술의 특징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몸의 움직임과 영상미디어가 작품 속에 주요한 두 요소로써 충돌, 융합하는 실험적인 영상작품을 제작하는 본 수업은 무용, 연극, 공연예술, 영상미디어, 미술 분야의 창작자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수업의 구체적인 진행

1, 2회차 수업은 영상편집과 카메라촬영에 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다룹니다.

1회차 영상편집 워크숍은 영상편집의 기초적인 이론 설명을 병행하여 진행하며, 영상작업에 실제적으로 필요한 편집 프로세스를 본 수업에서는 동영상 편집의 대표적인 툴이라고 할 수 있는 프리미어를 사용하여 데몬스트레이션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영상편집의 기초, 다양한 편집방법 등에 대한 소개를 다루는 과정으로 영상편집을 처음 하시는 분들, 영상편집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좀 더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워크숍입니다. (1회 단일수강 가능)

2회차 카메라 워크숍은 촬영의 기초적인 이론적 설명을 병행하여 진행하며, 영상 제작에 주로 사용 되는 몇 가지 기종의 카메라들을 사용하여 실질적인 카메라 테스트를 참가자 분들과 함께 실습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촬영 전반에 관한 기초적이고 효율적인 이해, 좀 더 체계적인 정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워크숍입니다. (1회 단일수강 가능)

1, 2회차 워크숍은 1회 단일 수강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수강료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3,4,5회차 스톱모션, 멀티촬영, 고속촬영
스톱모션, 멀티촬영, 고속촬영기법은 움직임, 시간을 연출하는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촬영, 편집, 창작코스로 연계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분 들이 직접 촬영, 편집, 제작을 하는 수업입니다. 참가자 분들의 개별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개별작품제작을 목표로 합니다. 단순히 촬영, 편집테크닉을 배우는 과정이 아니며 참가자분들 각자의 컨셉에 따라 영상물을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6,7,8회차 크로마키 작업
크로마키(블루스크린)는 현실에서 불가능한 상상의 씬을 연출하는데 많이 사용하는 영상기술로 영화, 영상제작에 있어서 사용도가 매우 높은 합성 기법입니다.
크로마키 촬영, 편집, 창작코스로 연계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분 들이 직접 크로마키 촬영, 편집, 제작을 하는 수업입니다. 참가자 분들의 개별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개별작품제작을 목표로 합니다. 단순히 크로마키 촬영, 편집테크닉을 배우는 과정이 아니며 참가자분들 각자의 컨셉에 따라 크로마키 영상물을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모집기간: 2017 5 4()~ 5 19(저녁6시까지

일정: 2017 5 21, 28, /6 4, 11, 18, 25, /7 2, 9 일요일 
       A 2-5pm, B 6-9pm (선택 1) ( 8)

1회차_ 5.21     영상편집 워크숍
2회차_ 5.28     카메라 워크숍
3회차_ 6.4      스톱모션, 멀티촬영, 고속촬영
4회차_ 6.11     스톱모션, 멀티촬영, 고속촬영의 편집
5회차_ 6.18     스톱모션, 멀티촬영, 고속촬영 작품완성 창작코스
6회차_ 6.25     크로마키 영상 촬영
7회차_ 7.2      크로마키 영상 편집
8회차_ 7.9      크로마키 작품완성 창작코스


강사 소개
- 박은영(작가) : EYPstudio 디렉터/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겸임교수/
                   파리 팡테옹 소르본 1대학 조형예술학 Ph.D/
                   경기창작센터(2012), 홍은예술창작센터(2013) 창작 레지던시 입주작가


- 김보솔(작가) :  홍익대학교 영화 연출, 예술학과 졸업
                   이상의 날개 <상실의 시대> 뮤직비디오 연출/제작





수강료 안내
전체 8강을 모두 수강하실 경우_ 8회차 30만원
1, 2회차 단일 수강의 경우_ 각 회차당 4만원

3,4,5회차와 6,7,8회차는 회차 단위의 단일수강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3~8회차의 모든 일정을 참가하실 수 없는 경우, 3,4,5회차 혹은 6,7,8회차의 코스 참가만을 원하시는 경우 저희 EYP스튜디오와 상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정과 준비사항들에 관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강신청


문의_EYP스튜디오
eypstudio@gmail.com       

02)322-220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