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_음악_미디작곡

EYP스튜디오 음악 클래스 소개






수업 개요

영상영화공연예술미술뮤직 비디오, BGM등 현대 예술에서 음악과 사운드의 활용도는 매우 다양하며영상 미디어의 발달과 함께 많은 창작자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이기도 합니다장비프로그램의 발달로 현대에는 쉽게 음원을 만드는 방식들이 많으며 음원 제작을 배우는 방식 또한 다양합니다. EYP스튜디오의 음악클래스는 동영상 강의나 책을 통한 독학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실용음악학원의 진도위주의 강의와는 다른 좀 더 실질적인 창작을 목적으로 배우시기를 원하시는 분들과 함께 음원 제작에 관한 여러 문제들과 가능성들을 함께 고민해보고자 하는 취지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EYP스튜디오에서 2017 3월부터 개설한 음악/사운드 클래스는 작곡편곡녹음믹싱마스터링이 가능한 All In One 프로그램인 큐베이스를 사용한 음악과 사운드 제작 과정에 관한 수업입니다큐베이스 외에 다양한 DAW (Digital Audio Workstation)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일반 윈도우 PC 용 프로그램 중에서 큐베이스는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으며 EYP스튜디오의 음악수업은 큐베이스를 사용하여 진행됩니다. 2(516~)부터는 <화성학과 미디작곡>을 병행하는 클래스를 별도로 운영합니다실질적인 이론수업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화성학과 미디작곡>수업이 음악적 전제가 필요한 음원작업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보다 깊이 있게 음악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수업 소개

EYP스튜디오의 수업은 진도위주의 학원식 강의가 아닙니다학원식 강의라면 진도를 나가는 데에 더 주안점을 두겠지만저희 수업에서는 때로는 참가자들의 어떤 공통된 문제에 대해서 토론하기도 하고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이 만든 음원들을 들으면서 창작자-참가자들의 다양한 음악적 관심사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음악을 전공하시는 분들보다 음악사운드제작에 관심 있는 예술 분야의 창작자분들이 주로 참여하십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예술 분야의 참가자분들의 음악/사운드에 대한 접근 방식과 다양한 요청들이 수업에 융합되어 진행됩니다. 타 장르에서 어떻게 음원이 활용되는지 음원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경험해볼 수 시간이기도 합니다.  

EYP스튜디오에서 3, 4월에 진행하였던 음악프로그램 (1에서는 무용영상미술분야의 창작자분들이 참여하셨습니다다양한 수강목적을 갖고 수업에 참여하셨는데공연에 사용되는 음원을 믹싱하기 위해다양한 (가상)악기들의 연주법에 대해 배우기 위해 혹은 작곡에 활용하기 위해영상작업에 사용할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 등의 목적으로 참여하셨습니다.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이준승(라시드)작가님은 싱어 송라이터 겸 음악 프로듀서입니다음악관련 실무경험이 다양하시고 독특한 자기만의 세계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음악가이십니다작곡가님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소개는 https://www.eypstudio.com/light-1 에 있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수업을 오픈할 수 있도록 기꺼이 도움을 주신 이준승(라시드)작곡가님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리며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이 함께 하는 수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업에 관한 자세한 안내 https://www.eypstudio.com/blank-5
EYPstudio 02)322-2209  eypstudio@gmail.com

2017.5.
                                                                              EYP스튜디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